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먹다 남은 김빠진 콜라 활용법

반응형

 

배달 음식을 많이 시켜 먹으면서 탄산음료도 함께 먹는 일들이 많아졌습니다. 콜라는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음료이지만, 다 먹지 못한 콜라는 방치해 두면 탄산이 빠지고 밍밍해지기 마련입니다. 마시기에는 싫지만 버리기에는 아까운 먹다 남은 김 빠진 콜라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먹다남은 김빠진 콜라

 

주방에서 활용하세요.   

물건의 녹 제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콜라는 산성도가 높다는 특징이 있어서 금속 산화물을 손쉽게 녹일 수 있습니다. 청소에 사용할 도구를 콜라에 담가둔 뒤, 녹이 슨 부분을 닦으면 녹이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주방에서 녹슨 가위를 닦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종이타월에 콜라를 적신 뒤 녹이 생긴 부위에 올려두고 약 15분 정도 뒤에 떼어냅니다. 수세미로 문질러 닦은 뒤 헹구면 녹이 말끔히 사라집니다. 이외에도 녹이 슨 물건인 반지, 열쇠고리, 동전 등도 콜라로 모두 청소가 가능합니다. 녹이 슨 정도가 심하다면 시간을 길게 담가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까맣게 탄 냄비도 같은 방법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김 빠진 콜라를 탄 냄비에 3시간 이상 부어둔 뒤 수세미로 닦아주면 탄 부위를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주방 기름때 제거에 탁월합니다. 

산성이 높은 콜라는 단백질과 지방을 분해할 수 있어 기름때, 물때를 청소할 때 사용하기에 용이합니다. 주기적인 청소가 필요한 주방후드나 가스레인지, 인덕션 청소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행주나 키친타월에 콜라를 적신 뒤, 기름때 낀 부분을 청소하면 깔끔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기름때가 심한 경우라면 가스레인지에 콜라를 살짝 잠길 정도로 부어놓고 30분 정도가 지난 뒤 솔이나 수세미로 문질러 닦아주면 기름때 제거가 가능합니다. 오염물질을 분해하는 산 성분이 주방 곳곳의 기름때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기름때가 있는 그릇이나, 냄비, 프라이팬 등 각종 조리도구 청소 시에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고기 요리를 할 때 콜라에 재워두면 고기에서 나는 잡내를 제거하고 육질을 더욱 연하고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김 빠진 콜라에 돼지고기, 닭고기 등을 20분 이상 재워두면 불순물이나 잡내를 없앨 수 있습니다. 콜라에 있는 인산 성분이 연육 작용을 하여 고기가 연해지고, 당분이 핏물을 제거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돼지고기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닭고기 요리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기 양념장에도 콜라를 넣어주면 단맛을 내는 효과와 함께 육질을 부드럽게 합니다. 이런 점 때문에 수육을 할 때 콜라를 활용하기도 합니다. 

손쉬운 청소를 위해 콜라를 이용하세요. 

화장실 물때 제거에 탁월합니다. 

물을 사용하는 화장실을 매일 청소하지 않으면 물때가 금방 생기는 곳입니다. 매일 청소하기엔 번거로운 화장실 물때도 콜라를 이용하면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김 빠진 콜라를 세면대에 부어놓은 뒤, 약 3시간 정도 뒤에 물로 한 번 세척해 주면 물때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기 안에 탄산음료를 부어주고 하루 정도 지나서 솔로 닦아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탄산음료인 콜라에는 당이 있기 때문에 물이나 솔로 마무리를 해주어야 더욱 깔끔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강한 세척 효과가 있는 콜라는 욕실의 타일 사이나 거울의 물때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옷 핏자국과 옷에 있는 기름때를 제거합니다.

코피가 나거나 상처가 나서 혹은 생리혈이 샌 경우 옷이나 이불에 피가 묻기도 합니다. 피에는 수용성 단백질 성분이 있어서 한번 마르면 잘 지워지지 않아 곤란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콜라로 손쉽게 핏자국을 지울 수 있습니다. 피가 묻은 곳에 콜라를 부어준 뒤 30분 정도가 지난 후 세탁을 하면 말끔하게 지워집니다.  옷에 묻은 기름때는 세탁을 해도 잘 지워지지 않는데요, 여성의 경우 화장품이 옷에 묻으면 잘 지워지지 않아 당혹스러운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옷에 기름때나 화장이 묻었을 때는 콜라에 담가둔 뒤 세제로 비벼 세척하면 깔끔하게 지워집니다. 콜라를 옷 세척에 활용할 경우 너무 오래 담가두면 옷감이 상하거나 변색될 수 있어 소량으로 짧게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먹다남은 콜라 활용법

 

먹다 남은 김 빠진 콜라의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남은 콜라 이제 버리지 않고 알차게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